필리핀 직장인 어학연수 후기입니다.
1. 선택배경
직장생활 6년차, 새로운 전환과 영어공부가 필요해서 떠났습니다.
메타어학원 선택배경은, 화상영어를 했었던 강사의 낮시간 일자리였고, 5년간 월급이 밀린 적이 있냐는 물음에 한번도 없다는 대답을 듣고 바로 선택했습니다.
비교적 작은 어학원일 경우, 안 좋은 소문들이 많아서, 학원대표의 성품이 가장 중요한 선택요소였습니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점점 사람을 믿지않게 되었는데, 5개월간 칸 원장님과 생활하면서, 바른 리더의 모습을 보았습니다. 자신 것을 챙기기 전에, 학원생들과 강사들 것을 먼저 챙기고, 어려움 사람을 위해, 헌신하는 행동이 그러했습니다.
2. 어학원 관련 내용
– 한달에 한번 씩, 리뉴얼데이를 통한, 수업시간 변경이 있어서, 원하는 강사와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 학원에 있는 모든 강사들의 성품과 실력이 다 마음에 들지는 않았지만, 대부분의 강사들이 긴 근속연수를 가지고 있어서, 메타에 대한 애착과 좋은 실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 큰 학원에 비해서는, 편의시설이 많지는 않았지만, 학생들의 자습을 위해서 강의실을 24시간 오픈하고, 밥도 잘 나오고, 저는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5개월간 있으면서, 충분히 휴식하고, 영어공부하고 원장님과 봉사활동을 다니면서 좋은 경험도 많이 했었습니다.
어학원에 있으면서, 가장 많이 했었던 생각은,
영어가 많이 늘긴 늘었구나라는 생각과 집에 가기 싫다는 생각이었던 것 같습니다.
모든 분들께 다시한번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고, 훗날 좋은 모습으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