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타어학원입니다.
필리핀 어학연수 준비생과 상담 통화를 하는 중간에 유학원과 관계를 물어 보시는 분들이 있어서 오늘 이시간은 메타어학원과 유학원의 관계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저희 메타어학원은 소규모 어학원으로 유학원과 거래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유학원과 거래를 하면 많은 학생들을 안정적으로 소개 받을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이점을 포기하고 연수생들의 입소문과 소개로 메타어학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유학원관계자 혹은 지인들) “연수비용을 올려서 유학원에 커미션을 주고 학생들을 안정적으로 확보하는게 어쩌냐?”는 의견을 주고는 합니다.
저도 많은 고민을 했었습니다.
또한 유학원과 거래를 하고 싶은 유혹도 떨쳐 버릴 수 없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가만히 학원에 있으면 유학원에서 학생들 보내주고 거기에 해당하는 커미션만 주면 되는데 왜 내가 이런 고생을 할까 라는 생각도 했었습니다.
입소문은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소요 됩니다.
일단 유학원도 꼭 필요한 존재이며 없어서는 안됩니다.
정말로 학생들을 위한 유학원도 많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현재의 시점에서 유학원이 자기의 이익보다 학생들의 연수와 필요한 사항들을 정확하게 체크해서 해주는 곳이 과연 몇 곳이나 있을까 하는 의문점도 들며, 엄청난 광고비와 운영비는 결국 소개해준 어학원에 커미션으로 요청을 해야합니다.
그러면 그 어학원은 어쩔 수 없이 안정적으로 학생들을 받기 위해서 학원비를 올리거나, 서비스의 질을 낮추거나, 자기의 이익금을 낮추거나 해서 유학원의 요구 조건에 맞춰야 합니다.
이런 악순환이 반복 될 수밖에 없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모든 유학원이 이러한 것이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메타어학원이 유학원과 거래를 안하는 사항
– 너무 지나친 커미션을 요구하고 그 커미션을 주지 않으면 소개를 해주지 않는 상황
– 그 커미션을 주기 위해서는 학원비를 올려야 하는데 메타어학원의 취지와 맞지 않음
( 저렴한 비용의 효과적인 어학연수를 추구)
– 과도한 커미션은 필리핀 어학연수 비용의 거품으로 발생 된다고 판단 됨
– 커미션을 주고 학생들을 받을 바에는 차라리 학생들에게 직접적인 혜택(저렴한 연수비용)을 돌려주고 싶음.
마지막으로 유학원에 당부 하고 싶은 말은 저희가 유학원과 거래를 하지 않는 다는 이유로 메타어학원을 폄하하거나 흠 잡을 이유는 없다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