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부터 12월까지 너무나 많은 도움과 추억을 받은 기념으로 일로일로 메타어학원에 관한 후기를 이렇게 올리게 되었습니다.

 

처음 일로일로 터미널에 도착했는데 비가 옴에도 불구하고 칸 실장님하고 레이 부원장님이
마중나오신게 정말 얼마 안된거 같은데 이렇게 후기를 올리고 있네요.ㅋ

 

저의  경우에는 호주 시드니에서 워킹홀리데이를 마치고 휴식과 공부하였던 영어를 정리하기 위해
필리핀 메타어학원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시드니에서 출발해서 말레이시아를 경유하고 필리핀 깔리보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약 5시간이 걸려서 일로일로에 도착하였는데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은 마닐라에서 일로일로 공항으로 가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온 방법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육체적으로 많이 힘드실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처음 들어가서 간단한 영어테스트 및 인터뷰를 하였는데 다행히 제 수준에 맞는 분들로 튜터를 잘 정해주셨고 특히 평소 제가 잘못 사용하고 있던 표현들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고 그것에 대해 고쳐 주려고 노력해주신 덕분에 알맞은 표현들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필리핀 2개월 동안 지내면서 맛있는 음식을 먹고 좋은 룸메이트를 만나서 같이 운동도 하고 마음에 맞는 사람들과 일로일로 기마라스 섬에 여행을 가서 즐거운 호핑투어도 하며 근처 수영장에서 수영도 배우면서 너무나 많은 추억들을 남겼습니다.